• Menu
  • Menu

가고시마현(鹿児島県)

일본규슈에서 가장 남쪽에 위치하는 가고시마 현(인구 180만 명)은 사쿠라지마(桜島)의 화산재로 만들어진 토양을 이용한 농업·축산업이 번성하고있다.

최근 껍질 뿐만이 아니라 속도 보라색깔을 띤 고구마 생산이 성공되어 새로운 토산품으로 각광을 받고있다. 가고시마의 풍물인 사쿠라지마은 상시 연기를 뿜고 있고, 동쪽에서의 바람이 불면 가고시마시내에 화산재가 내려온다.

그외, 사츠마 반도의 최남단에 우뚝 솟는 카이몬악(開聞岳)이나, 현 북동부의 키리시마산(霧島山) 등 현내에는 오를 수 있는 명산이 상당수가 있다.

또, 가고시마의 매력은 난세이제도(南西諸島)에 있다. 우주 기지가 있는 타네가시마(種子島), 죠몽삼나무로 유명한 야쿠시마(屋久島), 현내 최대의 섬·아마미오시마(奄美大島)등의 섬들은 사츠마 번(薩摩藩)에 병합 될 때까지는 류큐왕국(琉球王国)의 토지 이었으므로, 본토와는 다소 다른 문화를 형성 하고 있다.

주된 관광지는, 가고시마시내·사쿠라지마(桜島)·이부스키(指宿)의 모래한증·타네가시마(種子島) 우주 센터·야쿠시마(屋久島)등이 있다. 또, 가고시마시내에 천문관이라는 번화가가 있는데 그 근처에 있는 사츠마 라면가게가 유명하다.

현내의 이즈미시(出水市)에는 매년 1월무렵에 학이 비상하는 장관을 볼 수 있다.

가고시마 현은 인구 176만 명.  면적은, 9, 133 km2

https://www.kagoshima-kankou.com/kr

가고시마현 관광지도

댓글 남기기

http://pf.kakao.com/_rNbzx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