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enu
  • Menu

후쿠오카현(福岡県)

후쿠오카현(福岡縣)은 규슈의 북쪽에 위치하여 규슈와 혼슈를 연결하는 교통의 요충지이며 규슈 지방의 현에서는 가장 인구가 많습니다.

현청 소재지인 후쿠오카시는 규슈지방 최대의 인구를 보유한 도시이며 서일본에서도 오사카시에 버금가는 인구를 보유한 도시입니다. 후쿠오카현은 인구 50만 이상의 후쿠오카시와 기타큐슈시의 2개 도시를 거느리고 있으며, 일본전국 인구는 홋카이도에 이은 9위, 면적은 치바현에 이은 29위입니다.

역사

후쿠오카와 도쿄 간 880km에 비해 후쿠오카, 상하이 간 890km로 거의 동거리에 있으며 후쿠오카, 서울 간 540km로 한반도와 중국 대륙에 매우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고대 후쿠오카현은 미카토(遠の朝廷) 이라 불리던 다자이후 정청과 외국 사절의 영빈관인 홍려관이 있어 중국 대륙과 한반도,일본각지역의 교류 창구였습니다. 중세에 들어서도 하카타 항구는 중국과 한반도를 비롯하여 오키나와(沖繩) 제도의 각 섬과의 무역 기지로서 번창했습니다.

교통

일본규슈와 아시아의 관문 역할을 하는 공항은 후쿠오카 공항과 기타큐슈 공항 두 곳이 있으며 후쿠오카 공항은 하카타역에서 지하철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산과 후쿠오카를 연결하는 하카타항을 비롯하여 일본 각지를 운항하는 여러 항구가 있습니다.

일본고속철도 규슈 신칸센을 시작으로 동서남북으로 연결된 고속도로망, 후쿠오카시와 기타큐슈시를 잇는 도시고속도로 등 규슈 내 교통 거점이 되고 있으며 버스, JR, 니시테츠, 지하철(후쿠오카시), 모노레일(키타큐슈시) 등 대중교통기관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후쿠오카시 여행 가이드 요카 나비 (yokanavi.com)
VISIT FUKUOKA – 후쿠오카현 관광연맹 (visit-fukuoka-japan.com)
Asakura Road 한국어 (amagiasakura.net)

후쿠오카 관광지도

댓글 남기기

http://pf.kakao.com/_rNbzx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