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enu
  • Menu

아키타현(秋田県)

akita
akita

동해에 면해 있는 아키타(秋田県)현은 서쪽 저지대와 동쪽 고원지대로 나뉘며, 하치만[八幡] 고원에는 동쪽 이와테 현[岩手縣]과의 경계 부근에 있는 고마가 산[駒ケ岳:1,637m]을 비롯한 화산이 산재해 있고 이 고원은 수증기와 연기, 끓어오르는 진흙을 내뿜는 바위 틈에서 자라는 흰 전나무와 고산식물이 많이 자라고 있습니다.

제재업이 주요산업이며 광물자원으로 구리·유황·납·망간 등이 채굴되고 있습니다. 현전체면적은 約11,434k㎡으로 도쿄도의 약5배정도의 크기이고 都道府県에서는 여섯 번째로 큰 면적입니다. 

현청 소재지이며 주요도시인 아키타 시는 대략 東経140度 / 北緯39度에 위치하고 있는데 중국의 북경이나 포르투갈의 리스본, 미국의 워싱턴D.C.하고 거의 같은 위도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항은 쓰치자키미나토[土崎溱]이고 시내에는 1949년 설립된 아키타대학이 있습니다. 북서부의 노시로[能代]는 나무제품으로 유명하며 그밖에 주요도시로 혼조[本庄]·오가·요코테[橫手]·오다테[大館] 등이 있습니다.

아키타현 인구는 약120만명으로 인구의 3분의1이 아키타시 주변에 살고 있습니다. 세계유산으로 등록돤 시라카미산지(白神山地 しらかみさんち),일본에서 수심이 제일 깊은 타자와코(田沢湖 たざわこ)등의 유명한 경승지가 있습니다. 

https://stayakita.com/ko/

아키타현 한국어 관광사이트

댓글 남기기

http://pf.kakao.com/_rNbzxb/chat